활동소식

동오농촌재단 2019년 시상식 및 동오미농사진대전 개최

작성자
사무국장
작성일
2020-01-03 09:29
조회
719
우리 재단은 지난 12월 17일, 올해 주요사업이었던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과 <동오미농사진공모전> 사업을 마무리하며, 각 사업별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주요사업이었던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은 농업기술의 개발 및 보급을 선도하며 농업경쟁력 향상 및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한 우수 농업과학기술인을 발굴하고 성과를 공유하고자 제정했으며, <동오美農사진공모전>은 농업과 농촌, 농업인을 테마로 아름다운 농촌경관과 농업인들의 역동적인 삶을 주제로 농업과 농촌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이해를 높여주기 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2월 17일,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동오농업과학기술인상> 수상자와 <동오美農사진공모전> 수상자를 비롯하여 국내외 원제사, 농업 언론계, 한국작물보호협회 등 농산업 관계자 약 13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참석자들은 농업기술발전과 농촌문화진흥에 앞장서는 동오농촌재단에 큰 격려와 응원을 보내며, 연말 농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농업발전을 도모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이병만 동오농촌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변화와 전환을 요구받고 있는 우리 농업계의 활로를 농업기술의 선진화와 농촌문화의 부흥에서 찾자”고 제안하며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이 농업 신기술의 개발 및 지역현장 보급에 기여하며, 동오 미농사진공모전이 농업과 농촌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 한국농업의 역사를 잘 기록해 주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